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칼바람 나락 (시즌9)

롤 시즌9 칼바람 갱플랭크 룬 / 칼바람 갱플랭크 템트리 공략

 

롤 시즌9 칼바람 갱플랭크 룬 / 칼바람 갱플랭크 템트리 공략 

 

 

이카신 롤 시즌9 칼바람 갱플랭크 룬 / 이카로스찬양자 칼바람 갱플랭크 템트리 공략 

 

 

 

 

 

 

 

 

 

 

 

 

 

 

 

 

 

 

핵심 룬 : 영혼의 수확

 칼바람에서는 "영혼의 수확"을 많이 사용한다. "영혼의 수확" 이외에도 킬 혹은 어시가 증가할수록 위력이 증가하는 룬들을 다수 가지고 있는 지배는 말 그대로 킬 또는 어시를 쌓기 매우 쉬운 칼바람 나락에서는 효율이 아주 좋은 룬이다.


 

 

 

 

 

보조 룬 : 마법 / 깨달음, 주문 작열

 

 

 

 

깨달음

 

 갱플랭크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의 최대치인 40%를 쉽게 달성할 수 있는 템트리를 사용하지만 그럼에도 불가하고 "깨달음"을 애용하는 챔피언이다. 쿨타임을 빠르게 얻을 수 있음에 따라서 시간적인 단축으로 골드 수금과 궁극기로 인한 게임 운영이 빠르게 가능하고 이후에 얻는 초과 쿨감은 적응형 능력치로 대체됨으로 "깨달음"은 꽤 좋은 룬이며 갱플랭크와의 시너지도 좋은 편이다.

 

 

 

 

 

 

 

보조 룬 : 정밀 / 침착함, 전설 : 핏빛 길

 

 위에서도 말한 사항이지만 칼바람은 킬과 어시를 쉽게 얻을 수 있다 보니 킬 혹은 어시와 관련된 효과들은 효율이 아주 좋은 편이다. 갱플랭크는 치명타 아이템 빌드를 자주 가는 만큼 핏빛 길과의 시너지가 꽤 좋고 침착함의 마나 관리와 궁 쿨타임 감소는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기에 본인은 정밀도 꽤 추천하는 편이다. 참고로 칼바람에선 지배와 정밀 콤보를 정말 많은 챔피언이 사용할 정도로 딜러진에게 좋은 룬이다.

 

 

 

 

 

 

 

핵심 룬 : 착취의 손아귀 

 

 착취의 손아귀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를 설명하자면 먼저 "라인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요즘에는 정복자 이외에도 잦은 버프로 강력한 챔피언들이 많고 상위 권을 유지함에도 불가하고 계속해서 버프를 먹는 챔피언들이 탑에 득실득실거리다 보니 초반 라인전에서 강력한 "착취의 손아귀"로 초반 라인 주도권으로 장악하여 운영하는 방식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착취의 손아귀는 미니언을 때리지 않으면 스택을 쌓을 수가 없는데, 칼바람 같이 견제가 난무하는 곳에서 근접 챔피언인 갱플랭크가 미니언을 체력 손해 없이 때리기가 편한 것은 전혀 아니기에 "착취의 손아귀"는 사용하지 않는 편이다.

 

 

 

 

 

 

 

 

아이템

 

 

 

시작 아이템 : 광희의 검 or 탐식의 망치

 보통은 광희의 검으로 시작한다. 갱플랭크의 Q 스킬은 온힛이라는 판정으로 스킬 = 기본 공격과 같은 취급을 받는 스킬이다. 온힛 스킬의 대표적 캐릭터로는 이즈리얼과 야쓰오라는 캐릭터가 있으며 말 그래도 스킬이 기본 공격의 판정을 받기에 광희의 검이나 굶주린 히드라 같은 아이템들의 효과 또한 추가적으로 효과 스킬에 붙게 된다. 따라서 갱플랭크는 광희의 검을 사주 사용한다. 탐식의 망치의 효과 또한 딱총으로 쉽게 얻을 수 있기에 거리를 버리는 것이 더 좋을 상황일 때는 탐식의 망치를 우선적으로 구입하기도 한다.

 

 

 

 

 

 

 

초반 아이템 : 삼위일체 / 헤르메스의 발걸음 or 닌자의 신발

 

 

 

 

삼위일체

 

 위에서 설명한대로 온힛 스킬을 가지고 있는 갱플랭크에겐 삼위일체의 대미지 효과와 이속 증가는 아주 유용한 능력치다. Q의 효과로 추가적인 골드 획득이 가능한 갱플에겐 쿨타임 감소 또한 유용한 스킬이기에 삼위일체는 갱플에게 1 코어 아이템이 되었다.

 

 

 

 

 

 

핵심 아이템 : 정수 약탈자 / 무한의 대검

 

 갱플의 대표적인 코어 아이템이다. 갱플의 스킬들은 야스오와 똑같이 치명타가 터지기 때문에 치명타와 아주 좋은 시너지를 보여주며 정수 약탈자의 쿨감과 무한의 대검의 대미지 상승은 갱플에게 아주 중요한 아이템이다.

 

 

 

 

 

 

사이드 아이템 : 요우무의 유령검 / 드락사르의 황혼검 

 

보통은 치명타 템트리를 가지만 상황에 따라서 방관 템트리를 복합적으로 올리기도 한다. 

 

 

 

 

 

 

 

상황별 아이템 : 스테락의 도전 / 멜모셔스의 아귀 / 필멸자의 운명

 

 

 

 

 

 

 

 

 

 

스킬

 

 

QEW

 

 

 

 

 

 

 

 

챔피언 평가 

 

 본인이 생각하는 갱플랭크의 강점은 무난한 라인전과 Q를 이용한 골드 수금, 글로벌 궁극기로 이용한 타 라인 영향력이다. 이 모든 것의 장점들이 서로 엮이면서 발휘되는 시너지가 갱플랭크의 운영이라고 할 수 있다. 자세하면서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갱플랭크는 Q를 이용하면 추가적인 골드를 얻을 수 있다. 당연히 게임이 무난하게 진행한다면 성장에서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 골드 격차가 나는 동안에도 갱플은 궁극기인 "포탄 세례"로 타 라인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짜증이 날 수 밖에 없다. 맞다이가 엄청나게 강한 챔피언은 아니지만 견제력은 꽤나 강력한 친구이기에 라인전이 약한 것도 아니다. 꽤나 괜찮은 캐릭터이며 아군 조합과 상대 조합에 따라서 강력한 카드가 되기도 하기에 숙련도를 쌓아두면 아주 쓸모가 많은 캐릭터이다.

 

 

 

 

 

 

 칼바람에선 본인이 생각한 협곡의 장점들은 거의 무쓸모지만 위에서 언급한 견제력이 강하다는 점은 칼바람에서 큰 힘이다. Q가 1인 타겟팅 스킬인 만큼 1:1에 비해서 견제력이 떨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E를 사용한 범위 대미지는 상대 조합에서 따라서 라인 주도권을 쉽게 가져갈 수 있다. 사거리가 긴 편은 아니기에 견제가 쉽지 않은 조합이 많기도 하지만 E를 사용한 라인 클리어로 부쉬를 장악하는 방법도 있다. 갱플 이외에도 가능한 장점이지만 갱플랭크는 W 스킬로 CC기를 해제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 비해서 안정성이 보장된다. 

 

 

 

 

 

 

 

 

 

이카로스찬양자의 블로그 ikalosAdmirer's Blog : 네이버 블로그

이카신의 게임 리뷰 및 공략 / 현재까지 145명의 챔피언 중에 67명의 공략을 작성했습니다. (19.09.21)

blog.naver.com

 

 

 

Kasin Jean&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zkqh2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