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 이름 : 감옥은 즐거워 / 버젼 : ver 그 다음 x 2.5 / 종류 : 보스레이드
캐릭터 선택 창이다. 난이도 선택 창은 존재하지 않으며 시작하면 곧바로 캐릭터 선택 창이 나온다. 이 게임의 특성은 게임 시작부터 나타난다. 위에서부터 총 명의 직업이 존재하며 모두 여성 캐릭터들로만 구성되어있다. 특이하게 기본 공격이 존재하지 않으며 패시브 스킬과 액티브 스킬에 따라 탱커, 딜러, 서폿터, 암살자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레이드 게임인 만큼 조합이 중요한 게임이지만 "평타가 존재하지 않는 게임"이라는 특이한 특성을 가지고 있기에 다른 맵처럼 주 스텟이 중요한 요소가 되지는 않는다.
상점 ⓐ : 유일하게 매진이 없는 상점으로 스킬 북과 스타팅 아이템, 엑티브 아이템 등을 판매한다.
상점 ⓑ : 여러가지 아이템을 구입할수 있으며 패시브 효과를 가진 장비 아이템들만 판매한다. 이 상점들에서 파는 아이템들은 한 아이템 당 한 번 밖에 구입할 수 없다.
플레이 간단 리뷰
플레이어마다 준비 버튼이 존재하며 해당 키를 활성화하면 게임이 시작된다. 총 16명의 보스가 존재하며 보스마다 다양한 스킬과 각종 패턴이 존재한다. 보스를 처치하면 보스 아이템과 스킬 북을 드랍하고 각 플레이어에겐 돈이 지급된다. 지급된 돈으로 아이템을 구매하고 조합하여 캐릭터를 강화하면서 모든 보스를 처치하면 승리하는 보스 레이드 형식 게임이다.
이 맵은 몬스터에 의한 경험치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보스를 잡는다고 lv 업을 하지는 않는다. 보스가 드롭하거나 상점에서 파는 스킬 북을 사용해야 LV UP이 가능하며 그에 따른 스킬을 얻을 수 있다. 보스가 드랍하는 스킬 북의 갯수와 종류는 한정적이기 때문에 모든 플레이어들이 경험치 책에 메소를 사용하지 않고 게임을 할 수는 없다. 스킬마다 일정 스텟을 넘으면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요소가 있으며 대미지의 계수 뿐만이 아니라 스텟에 따라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효과에 따라선 매우 유용한 효과도 있기에 게임을 클리어 하는데 중요한 요소가 된다. 해당 스텟을 달성하긴 위에선 기본 스텟 말고도 아이템이 제공하는 추가 스텟을 이용해야 한다. 한정적인 돈으로 아이템을 구매하면서 경험치 책도 구매해야 하니 돈의 활용은 이 게임에서 아주 핵심적인 요소이다.
후기
보통의 보스 레이드 게임들은 난이도가 하드하다. 그도 그럴 것이 보스라는 호칭이 붙을 만큼 강한 것인 당연하며 강하니 여럿이서 잡는 것이 아니겠는가. 본인의 경우도 보스 레이드라는 장르를 좋아하지만 인원수가 많이 필요하면서도 팀워크도 중요하다 보니 마영전이나 몬스터 헌터 같은 게임이 아닌 스타나 워크 같은 유즈맵에선 보스 레이드 종류의 게임을 잘 하지 않는 편이다. 대부분의 유즈맵들이 난이도가 어려운 것이 가장 큰 이유이다. 그에 반해서 매우 어렵지 않고 그렇다고 매우 쉽지도 않은 딱 좋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으며 인원수도 많이 필요하지 않기에 지인들과 같이 하기에는 좋은 맵이다. 개인적으론 재미있게 플레이했다.